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레시피

레시피

우리소고기 레시피입니다.

소고기 가지볶음 레시피 (등심 레시피)
제목 소고기 가지볶음 레시피 (등심 레시피)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작성일 2021-01-28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157
  • 평점 0점

소고기 가지볶음 한우직판장 등심으로 맛있게~

출처 : 하루나의 맛있는 여행 "하루나" 님^^

https://blog.naver.com/ridiastory/221657667257






한우등심우리소고기등심











소고기 가지볶음 잘 숙성된 한우직판장 등심으로 맛있게 만들어보았어요.  

다짐육이 아닌 등심을 잘라 볶아내고 바질페스토를 넣어 볶아내니 시칠리아식 가지볶음맛이 나고 맛있게 별미로 즐기기 좋았습니다.





#소고기가지볶음


특별한 식재료가 아닌 가지는 고기와 볶으면 그 풍미가 더해져 정말 맛있습니다.  

여름에 체중 늘리지 않으려고 가장 많이 구입했던 식재료는 가지인데 맛있는 소고기등심을 곁들여 볶아내니 그 맛이 더욱 좋네요.  

제가 바질페스토가 들어간 오일파스타를 참 좋아하는데, 밀가루를 안먹으려고 좋아하던 

라면, 파스타도 끊고 그 맛은 또 먹고 싶어 바질페스토를 넣어 소고기 가지볶음을 만드니 그 맛이 더욱 좋더라구요. 

 언제가 티비에서 시칠리아 가지볶음을 본뒤 한번 꼭 만들어야지 싶었는데, 

바질페스토를 넣은 것만으로도 이탈리아 요리를 먹는것같은 느낌도 드네요.










밍숭할 수 있는 맛의 가지에 감칠맛나는 한우 등심이 어우러지니 그 맛이 참 고급스러웁게 만들어졌어요.  

별다른 재료가 들어간거 없이 빠른시간에 만들었음에도 아주 풍족하고 맛있는 일품요리로 탄생된 소고기 가지볶음입니다.  

보통은 가지볶음에 다짐육을 사용하는데 등심을 잘라 넣으니 씹는 맛도 있고 등심이 안심처럼 너무 부드러워서 

조금 더 큼직하게 썰어 넣어도 좋았겠단 생각이 드네요.  제가 사용한 등심은 우리소고기 한우 등심인데 우리소고기에서 판매되는 소고기는

 자체숙성단계를 거쳐서 고소한 풍미와 사르르 녹는듯한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다고해요.  

이럴줄 알았음 더 큼직하게 썰어서 볶을걸 후회할만큼 등심이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






진공포장 아이스팩 배송 한우직판장






우리소고기에서 간단한 주문단계를 거치면 택배로 집까지 편안하게 아이스팩과 진공포장으로 신선도 최상의 소고기를 배송받을 수 있어요~ 

배송받자마자 바로 진공포장된 소고기 등심을 김치냉장고에 하루 두었다 다음날 요리를 했답니다.








재료


소고기 등심 200g, 가지 한개반, 청양고추 한개,  양파 반개, 간장 1T, 소금, 후추, 다진마늘 1t,  바질페스토 1T, 올리브오일, 대파 약간




가지는 1+1/2개를 사용했고 소고기 등심은 200g 사용했어요.








등심은 키친타월에 꾹꾹 눌러 핏물을 제거한뒤 잘라줍니다.  냉동된 소고기가 아니어서 핏물이 많이 나오지는 않네요.  

냉동일 경우는 해동되면서 핏물이 많이 나오거든요.  

신선한 등심이고 숙성된 상태여서 배송받고 따로 숙성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습니다.










가지는 반으로 잘라준뒤 비스듬하게 어슷썰기해서 준비한뒤 소금을 뿌려  절여줍니다. 1T정도..







보통 소고기 가지볶음을 할때 다짐육을 사용하는데, 등심을 잘라서 볶으면 맛있을듯해서 등심을 선택했는데, 

제가 자른것보다 훨씬 큼직하게 잘라도 될것같아요.  

볶았더니 생각보다 너무나 부드러워서 안심보다 더 부드럽고 감칠맛이 좋아서 크게 잘랐더라면 더 맛있었을것같았어요.









청양고추 한개 잘게 잘라주고 , 다진마늘 1t, 바질페스토 1T, 간장 1T, 소금약간, 후추를 갈아 넣어서 준비합니다.







양념맛을 더해주려서 일회용장갑을 끼고 주물러준뒤 올리브유를 둘러준뒤 소고기 등심을 먼저 볶아주었습니다.






겉면을 센불에 볶아준뒤, 올리브유를 둘러주고, 가지, 양파를 잘라서 넣어 볶아준뒤 소금약간, 후추약간을 더 갈아 넣어서 볶아줍니다.







대파약간 잘라서 마무리해줍니다.  가지는 금방 익으므로 색이 갈변되고 투명하면 완성입니다. ^^








한우직판장 우리소고기 등심으로 만든 소고기 가지볶음 완성입니다.



부추가 있어서 곁들여 먹기 좋게 잘라서 곁들여보았어요.

가지와 소고기 등심의 풍미가 아주 끝내주네요~

파프리카가 있으면 색깔별로 잘라 곁들여주어도 좋을것같아요.  

그냥 먹으면 잘 안먹힐 수 있는 가지와 소고기 등심의 볶음으로 일품요리처럼 근사하게 완성되었어요.








부추와 소고기등심, 가지 하나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이 좋았어요~  

풍미가 끝내주고 바질페스토가 들어가서 이탈리아 요리 같은 느낌도 듭니다. 별미로 아주 맛있었어요.









어찌보면 이탈리아 퓨전요리같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별미요리가 땡기거나 조금은 저염식으로 저칼로리 가지를 이용하여 먹고플때 아주 유용한 레시피인것같아요. 

 한식 스타일로 만들었지만 바질페스토와 올리브오일이 들어가서 이색적이면서 별미 가지요리로 즐길 수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어요.








가지에도 소고기등심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너무 맛있네요.

짜지 않고 슴슴하게 볶아내었기에 와인과 곁들여주면 좋을것같아 얼마전 선물받은 국산 스위트와인을 개봉하여서 얼음을 채워 

샹그리아처럼 곁들여주니 너무 맛있는거있죠.  다시 떠나고픈 이탈리아여행에서의 기억이 아련해지기도 했구요.  

사실 패키지로 가면 제대로 식사가 힘들었던 기억이지만..  

이렇게 만들고나니 화제는 다시 나폴리에서의 기억이 소환되기도 하더라구요.











정말 육즙도 끝내주고 등심이 아닌 안심보다 더 감칠맛과 부드러움이 다른 한우 등심이어서 너무 만족스러웠던 한우직판장 우리소고기입니다.  

지금 우리소고기에서는 가을행사로 한우등심 1+1 추가증정 행사가 진행중이라고해요. 한우 생등심200g+200g 증정 할인 세일을 진행하고 있네요. 

한정수량 품절시 이벤트 조기종료가 된다니 서두르심 좋겠어요.  

맛있는 한우를 집에서 즐기기에 아주 좋은 기회인듯싶습니다.   가을은 살찌는 계절이라고 하지요.  

여름내 소진된 기운을 보충하여 간절기 건강하고 맛있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해피한 하루 보내세요~














한우등심우리소고기등심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